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아산 탕정 금강 펜테리움 분양 정보(4공구)

by 욜루YOLU 2022. 7. 19.

천안아산지역에 올해 하반기에 공급 물량이 많이 예정되어있습니다. 탕정지구, 신두정지구, 부성지구 등 도시계획지구에 공동주택(아파트)의 공급량을 늘리면서 최근 갑작스럽게 높아진 아파트 가격을 낮추고 있는 듯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산 탕정지구 2-A13BL에 대해 분양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산의 신도시 탕정지구 4공구

탕정 4공구
탕정 4공구

탕정지구 4공구의 아파트는 대광 로제비앙을 시작으로 민간아파트의 사전청약을 시간으로 분양이 시작되었습니다. 3공구에서는 지웰시티푸르지오, 시티 프라지움, 예미지 등 분양을 모두 마치고 입주를 시작하고 거의 완공되는 단계입니다. 4공구는 이제 분양을 시작하고 있는 단계로 아직 건축이 시작되지 않은 아파트도 있습니다. 4공구의 경우 행복주택 및 신혼 희망타운을 시작으로 먼저 아파트 건설을 시작했고 대부분 건축 중에 있습니다.

현재 호갱노노에는 계룡 엘리프, 대광로제비앙, 펜테리움이 공고되어 있는데 관심도는 펜테리움이 가장 높습니다. 대광로제비앙 다음으로 공급이 예정되어 있는데 최근 원자개 가격 상승이 이어지면서 가격이 기존 공급 대비 높게 책정될 가능성이 큽니다. 최소 3억 후반에서 4억 중반의 가격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펜테리움의 공급 기본 정보(세대, 분양일정, 평형)

펜테리움은 아파트로 분류되며 총 438세대로 구성 예정입니다. 탕정 4공구에서 세대수가 가장 적습니다. 부지 자체가 다른 공공주택에서 가장 작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건폐율은 50%를 꽉 채워서 건축 예정입니다. 높이는 최고 35층으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용적률은 170%로 최고층 28층으로 예정되어있습니다. 북측에 위치한 대광로제비앙의 일조권을 위해 위쪽에 위치한 동들은 최고층이 좀 낮게 구성되고 남측에 위치한 동들이 최고층 28층으로 건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총 5개의 동으로 세대수가 많지 않고 부지가 크지 않아 5개의 동으로 분양 예정입니다.

분양시기는 현재 22년 7월로 예정되어있으나 추가 연기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7월에 분양 예정일 경우 모델하우스 정보가 슬슬 나와야 하나 아직까지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세종 펜테리움 더 시글로가 7월 말에 청약 일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7월이 아닌 8-9월로 추가 연기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주택형은 74A, 84ABC, 99A형으로 3개 타입으로 건축 예정입니다. 천안아산지역은 작은 평수의 선호도가 낮은 편이고 국민 평수인 33평형대가 가장 인기가 많아 59 타입은 건축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위치상 4공구의 경우 전철역이 인접해있지 않아 자차를 이용하는 가구가 많아 큰 평형의 타입을 선호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3공구에 비해 큰 평형의 아파트를 많이 넣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입지의 강점 - 학교, 마트, 공원

탕정 4공구 학교 위치
4공구 초, 중, 고등학교 위치 정보

우선 동쪽으로 이순신 고등학교와 초등학교가 예정되어있고 서쪽에는 중학교가 예정되어있습니다. 천안/아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학군입니다. 불당동 및 의 집값이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이유 중 하나가 신도시이면서 학군이 좋게 형성되었기 때문입니다. 탕정 트라팰리스의 가격이 잘 유지되는 것도 충남외국어고등학교가 바로 옆에 있고 초, 중, 고등학교를 끼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탕정 로제비앙도 학교를 사이에 모두 끼고 있기 때문에 가격 하락 시기에도 다른 아파트에 비해서 가격이 잘 방어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나 더 받쳐주어야 할 것이 학원가가 탕정 4공구에도 형성이 되어야 가격 형성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텐데 아직 아파트의 입주가 시작되지 않아 상권이 형성되지 않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신라아파트와 신한아파트 사이에 2층 이상규모의 하나로마트가 건축되고 있습니다. 이마트나 홈플러스와 같이 대형마트는 아니지만 차량으로 2-3분 거리이며 도보로도 산책 겸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한 대형마트이기 때문에 식자재 쇼핑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쪽으로 한 블록만 내려가면 곡교천이 이어져있습니다. 산책로가 이미 조성이 완료되어있어서 지금 가서 보셔도 좋습니다. 저도 한번 들러서 산책을 해봤는데 벌레가 많을 거라는 생각도 했지만 그런 느낌도 전혀 없었고 쾌척하게 유지되는 하천으로 보였습니다. 곡교천을 따라 한 바퀴 운동할 겸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테니 산책코스로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신라아파트 사이에 공원이 고정되었는데 산책로를 따라 대광로제비앙 사이로 이어져 있습니다. 신라아파트 남측에 위치한 공원이 있는데 아파트 부지가 아니기 때문에 모두 이용 가능한 공원입니다. 이 공원도 이미 다 조성이 완료되어있어서 주말에 시간이 되신다면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